진료과안내

척추클리닉

척추클리닉

인간은 직립보행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일상생활에서 척추에 많은 하중과 스트레스가 가해지게 되고, 결과적으로 척추에 구조적인 이상이 발생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현미경 레이저 수술

1990년 미국의 마가나 박사가 개발한 컴퓨터화된 레이저(CO2)를 현미경에 부착해서 15mm정도 피부절개를 통해 완벽한 수술을 한다.

현미경 레이저 수술 안내표
입원 수술
2박3일정도 성공률 95%정도

재수술 전문

수술에 실패한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수술이다.
재발한 디스크병이나 신경유착을 현미경과 내시경 그리고 레이저로 깨끗이 정리하고 인공디스크로 불안정한 허리를 고정한다.

재수술 안내표
입원 수술
2박3일정도 성공률 95%정도

I.D.E.T

디스크 내 고주파 열치료술(I.D.E.T)
- 디스크의 손상과 변성 과정에서 발생하는 만성요통을 특수한 주사바늘을 이용하여 절개수술을 하지 않고 고주파기계를 이용한 열주사로 치료한다.

증상과 치료

만성요통
특별히 척추뼈나 디스크 관절의 이상이 없이 통증이 오는 경우로 방사선검사나 컴퓨터 단층촬영 그리고 자기공명검사(MRI)에서도 특별한 병이 없는것처럼 보인다.
척추기능검사를 하면 척추근력의 저하와 함께 유연성 부족이 나타난다. 수술없이 신경통증주사나 메덱스 재활운동요법으로 치료하면 좋은결과를 갖는다.
퇴행성관절염
관절염은 나이들어 생기는 병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하기 쉽습니다. 치료를 미룰경우 관절염을 악화시키고 운동제한은 전신상태 및 동반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골다공증 등 성인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관절염 진행정도를 정확히 진단받고 각 시기에 맞는 치료로 관절염의 진행을 늦춰야 합니다. 치료로는 약물 및 물리치료, 내시경 수술, 인공관절 수술이 있습니다.
오십견
흔히 어깨가 아프고 굳어지면 오십견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약을 먹고 물리치료를 받아도 증상 호전이 되지 않을 경우,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어깨 관절내 손상이 동반된 경우 이를 치료하지 않고는 증상 호전을 기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회전근개 손상, 석회화 건염, 관절순 파염 등은 수술적 치료를 요합니다.
요추간판 탈출증(요추디스크병)
엉덩이(엉치)와 다리가 당기는 것이 증상의 특징이다. 심한 경우 다리를 절룩거리거나 허리를 굽히기 힘들어진다.
디스크병의 유형중 중앙 탈출형이나 원외측 탈출형의 경우 걷기가 힘들어지는 협착증의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대개 내시경이나 현미경 레이저 수술로 치료된다.
요추간판 탈출증(요추디스크병) 안내표
입원 수술
1박2일~2박3일 성공률 95%
경추간판 탈출증(목디스크병)
목덜미와 어깨쭉지(날개뼈)가 아프고 심하면 손가락까지 저리고 당기며 잠을 못이룰 경우도 생긴다.
고개를 뒤로 젖히기 힘들며, 심한 경우 상,하지의 마비도 초래된다. 현미경레이저수술과 목 인공디스크 수술을 병행하여 수술한다.
경추간판 탈출증(목디스크병) 안내표
입원 수술
1박2일~2박3일 성공률 95%
척추관 협착증
허리보다는 양쪽 또는 한쪽다리의 저림증과, 보행시나 장시간 서 있으면 다리에 피가 몰린 것 처럼 남의 다리같은 느낌과 함께 심하면 터질 것 같은 통증이 온다.
심해지면 감각마비와 같은 증상이 오며, 누워있거나 앉아 있으면 거짓말같이 통증이 사라진다. 현미경 레이저 수술을 한다.
척추관 협착증 안내표
입원 수술
1박2일~2박3일 성공률 95%
척추분리증(협부결손증)
척추뼈의 강아지 목모양으로 생긴 부위가 금이가서 척추뼈가 서로 분리되어 있는 상태인데 척추가 불안정해져서 만성적인 허리통증과 금이간 뼈가 신경을 자극하므로 좌골 신경통을 일으키게 된다. 척추뼈를 고정하는 금속기구 고정수술을 등(척추)의 후방에서 하며, 때로는 메덱스 운동요법으로 수술 없이도 잘 치료된다.
척추분리증(협부결손증) 안내표
입원 수술
1주 성공률 95%
척추전방 전위증
척추뼈의 관절 부위가 헐거워져서 허리뼈가 서로 어긋나는 병으로 반드시 신경을 압박하게 된다. 경증의 경우에는 허리통증만 있지만 점차 진행되면서 엉덩이와 다리까지 뻗치는 통증이 오게된다. 보행시 특히 다리가 심하게 저리며 500m도 걷기 힘들 정도면 반드시 수술이 필요하다. 인공디스크를 복부나 등쪽에서 삽입해서 허리를 단단히 고정하는 인공디스크(케이지)수술이 선택된다.
척추전방 증위증 안내표
입원 수술
1주 성공률 95%
후종인대 골화증
목뼈의 인대가 뼈로 변해서 목신경을 누르는 무서운 병이다.
초기 증상은 뒷목이 뻣뻣하고 어깨와 팔이 저린 증상을 보이지만 점차 진행되면 상지의 감각마비와 하지의 무력증, 심한 경우에는 마비로 인해 수저질과 보행이 힘들게 된다.
계단을 내려 갈 때 휘청거릴 정도면 반드시 수술해야 된다. 현미경레이저 수술과 인공디스크 또는 자가골편 이식수술을 병행해서 하는데, 척추전문병원에서의 수술이 요구된다.
후종인대 골화증 안내표
입원 수술
3박4일~4박5일 성공률 70~90%
퇴행성 척추증(디스크 부족증)
척추뼈와 뼈사이의 디스크가 삭아 없어짐으로 디스크의 쿠션역할이 사라져서 만성적인 심한 요통과 둥부통이 생기며 걸을 때 허리가 앞으로 굽어지기도 한다.
부엌에서 식사준비 하기도 힘들 정도이며 오히려 걸으면 통증이 덜하기도 한다.
부족한 디스크대신 인공디스크 뼈융합수술을 복강경으로 하거나 등쪽에서 한다. 경증인 경우에는 물리치료나 메덱스 재활치료로 좋은 효과를 본다.
퇴행성 척추증(디스크 부족증) 안내표
입원 수술
4박5일 성공률 93%
수술실패 증후군
수술 후 지속적으로 다리가 당기거나 수술 후 일정기간 회복되다가 재차 아파지는 경우를 말하며, 다리가 저리거나 일상생활이 힘든 경우도 있다.
심한 경우 재수술이 시도 되나 신경주사나 메덱스 재활요법으로도 치료된다.
척추 만곡증(측만증)
청소년에 흔한 병으로 휘어져서 몸이 뒤틀린 현상을 보이며 만성적인 요통과 흉통을 겪게 된다. 외관상 표시가 나기도 하며, 나이가 들게 되면서 척추뼈의 퇴행이 빨리오게 된다.
메덱스 치료와 측만증 교정 운동 프로그램으로 훌륭히 치료된다.
골다공증, 척추 압박골절
척추뼈의 칼슘이 부족해서 노인들은 쉽게 척추뼈가 압박되는 골절을 겪게 되어 허리가 굽어지고 갈비뼈가 쑤시게 된다.
부분마취로 가는 주삿바늘을 이용하여 금이 가고 짖눌린 뼈를 복원시키는 경피적 척추골 성형술이다.
골다공증, 척추 압박골절 안내표
입원 수술
1박2일 성공률 90%
진료시간표
김석 대표원장 비뇨의학과
진료분야
  • 비뇨기관 질환 분야
  • 배뇨장애,전립선
  • 요로결석,신장질환
  • 방광염
진료일정
김석 대표원장 진료일정표
구분
1,3주 2,4주 5주
오전 진료 진료 진료 진료 진료 OFF 진료 OFF
오후 감염 감염 감염 감염 감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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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병원은 인간생명의 존엄성을 인식하고 박애와 봉사 정신으로, 우리의 강령을 아래와 같이 다짐한다.

  1. 병원은, 의료가 제1의 의무임을 인식하고 모든 환자에게 최선의 진료를 제공한다.
  2. 병원은, 항시 구급진료태세를 완비하고 사랑과 정성으로 환자를 보호한다.
  3. 병원은, 직원이 인화와 협동적 노력으로 친절하고 윤리적인 진료분위기를 조성한다.
  4. 병원은, 부단한 연구와 교육훈련으로 의료발전에 기여하고 환자의 신뢰를 높인다.
  5. 병원은, 진료환경을 청결히 유지하고 감염 및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에 주의의무를 다한다.
  6. 병원은, 관계법규를 준수하고 모든 거래행위를 공정무사하게 처리한다.
  7. 병원은, 환자진료의 비밀을 지키고 환자의 신앙적 관습을 존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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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병원은, 환자관리, 시설장비 및 진료활동에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표준을 유지 향상 시킨다.
환자의 권리와 의무

환자의 권리

  1. 진료 받을 권리: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적절한 보 건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갖고, 성별ᆞ나이ᆞ종교ᆞ신분 및 경제적 사정 등을 이유로 건강에 관한 권리를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 당한 사유 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2. 알권리 및 자기결정권: 환자는 담당 의사ᆞ간호사 등으로부터 질병 상태, 치료 방법, 의학적 연구 대상 여부, 장기이식 여부, 부작용 등 예상 결과 및 진료 비용에 관하여 충분한 설명을 듣고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이에 관한 동의 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3.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ᆞ건강상의 비밀 과 사생활의 비밀을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과 의료기관은 환자의 동의를 받거나 범죄 수사 등 법률에서 정한 경우 외에는 비밀을 누설ᆞ 발표하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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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안전한 의료환경에서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 환자는 환자의 진료정보가 보호되고 환자안전이 유지되는 의료기관에서 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환자의 의무

  1. 의료인에 대한 신뢰ᆞ존중 의무: 환자는 자신의 건강 관련 정보를 의료인에게 정확히 알리고, 의료인의 치료계획을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한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을 의무: 환자는 진료 전에 본인의 신 분을 밝혀야 하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진료를 받는 등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아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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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라. 입원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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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TV 설치ㆍ운영

본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가. 설치근거 및 목적

    시설안전, 화재예방, 도난예방, 환자안전 등을 위한 감시 및 녹화
  2. 나. 설치 대수 및 위치, 촬영범위

    영상정보처리기기 대수 : 총100대
    영상정보처리기기 위치 : 각 층 입구 및 통로, 주차시설 입출차, 외곽 광장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범위 : 각층 병동 복도, 각층 엘리베이터 문앞, 비상문앞, 출입구, 통로
  3. 다. 담당부서 및 관리책임자

    운영관리 : 시설안전팀 (박종식 031-570-9081)
    유지보수관리 : 시설안전팀 (성기영 031-570-9084)
  4. 라.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보관기간 : 14일 ~ 1개월
    보관장소 : 방재실
    마. 영상정보 확인방법 및 장소
    시설안전팀 (방재실)
  5. 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ㆍ신체ㆍ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정보주체의 열람 등 청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청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 사. 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ㆍ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ㆍ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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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은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병원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병원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병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병원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병원 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웹 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

본 병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이메일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취득 또는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관계 법규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1. 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행정부원장 신기수
    -전화번호 : 031-570-7902
  2. 나. 개인정보 보호 실무 담당자

    -성명 : 경영지원팀 강석창 과장
    -전화번호 : 031-570-7924
  3. 다. 보안 실무 담당자

    -성명 : 의료정보팀 조병성 부장
    -전화번호 : 1566-1991 (내선 2610)

권익침해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본 병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병원 홈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http://www.spp.go.kr)
경찰청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http://www.kopico.go.kr)

링크 사이트 및 웹페이지

병원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병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22년 04월 01일

이용약관

메디인병원(이하 병원)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병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이용자(회원)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3.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4.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함)를 말합니다.
  5.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 및 변경)

  1.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이메일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①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2. ②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3. ③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4. ④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5. ⑤ 병원에서 제공하는 기타서비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전항과 같은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병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②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④ 입력한 비밀번호가 8자이상, 영문(대문자 포함)과 숫자 조합이 아닌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직접 수정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의상실 등)

  1.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요청하는 자의 이름,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③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행위를 하는 경우
    4. ④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⑤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⑥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⑦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⑧ 기타 회원 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1.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①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이름,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②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3. ③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2.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②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병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0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병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병원이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1조(건강상담서비스)

  1.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단,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①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② 사용자가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③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2.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① 학술활동
    2. ② 인쇄물, 디지털 컨텐츠 등의 저작활동
    3. ③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①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②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③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④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12조(건강정보 제공 서비스)

  1.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2.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시작

제14조(병원의 의무)

  1.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4.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4.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이용자는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②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③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④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⑤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⑦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⑧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⑨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⑩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8조(분쟁해결)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메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3.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9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방침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년 7월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빠른예약 상담
(상담원 통화 후 예약이 확정됩니다.)
상담시간 : 평일 09:00~18:00 / 토요일 09:00~13:00 (공휴일 제외)
장례식장은 24시간 상담가능하니 031-570-9093으로 바로 연락하시면 됩니다.